검색

경기도의회 김우석 의원, 포스트 코로나 정책위원회 운영 조례 상임위 통과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1-02-22

▲ 경기도의회 김우석(포천.6) 의원     

 

경기도의회 김우석 의원(포천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의회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정책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22일 제350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김 의원은 우리가 지금껏 겪지 못했던 미증유의 코로나 사태로 인류가 존재하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을 위한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고 말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도 차원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정책 대응이 필요하다며 조례 개정 취지를 밝혔다.

 

김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안은 도의회 포스트 코로나 정책위원회 설치, 지역경제, 보건복지, 문화관광, 교육, 기획재정, 기후변화에 대한 논의와 정책대응 방안 마련, 위원회의 구성과 운영 등 우리 사회의 전반적인 주요 의제를 논의하고 정책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포스트 코로나(Post-COVID)정책위원회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의원은 코로나-19로 우리 사회는 미래가 앞당겨진 현재에 살고 있다. 앞으로 어떠한 상황이 오더라도 대처할 수 있도록 함께 도내 지역경제, 보건복지, 문화관광, 교육, 기획재정, 기후변화 등에 대하여 논의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조례 제정 소회를 밝혔다.

 

본 조례안은 의회운영위원회 심사 과정에서 위원회의 명칭이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정책자문위원회로, 세부적인 주요 의제로 구분하여 운영하는 소위원회는 자율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근거만 규정하여, 보다 폭넓게 범위를 논의할 수 있도록 수정됐으며, 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위원수가 30명으로 축소되는 등 일부 사항이 정비됐다.

 

한편 수정된 내용을 포함해 의회운영위원회를 통과한 본 조례안은 23일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