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일산대교 무료화 반드시 이뤄야..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1-02-24

▲ 고양시 일산대교 무료화 범시민 서명운동 홍보 포스터(사진제공=고양시청)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24일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지난달 18주민에 비용 전가하는 일산대교 무료화를 위해 도·고양·김포·파주시가 적극 나서야 한다며 일산대교 무료화의 포문을 연 바 있다.

 

또한 지난 3일에는 김포시·파주시와 함께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를 위한 공동성명서를 발표하며, 통행료 무료화에 누구보다도 앞장서고 있다.

 

그럼에도 일산대교의 100% 주주인 국민연금공단은 일산대교 통행료는 실시협약에 따라 도가 결정한 것이고, 후순위 대출은 민간투자계획에 근거해 주주가 배당에 갈음해 투자금을 회수하기 위한 것이라며 통행료 무료화에 대해 난색을 표하고 있다.

 

이에 시는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고 판단, 범시민 서명운동을 통해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의 정당성을 전방위에 알리고 서명부를 도에 제출하는 등 국민연금 공단에 적극 대응하기에 나섰다.

 

이 시장은 교통 소외지역인 경기 서북부 주민을 위해 설치된 일산대교가 다른 선택지가 없다는 점을 이용하여 높은 통행료를 부과함으로써 오히려 경기 서북부 주민들의 교통권을 침해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민 분들의 적극적인 서명운동 참여가 절실한 상황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명운동은 시청 홈페이지 시민소통란의 온라인 서명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고양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