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민의힘 백현종 경기도의원 예비후보, 후원회 설치·운영 시작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1-02-25

▲ 국민의힘 백현종 경기도의원 예비후보(사진제공=백현종 예비후보 사무실)


경기 구리시 제1선거구 경기도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백현종 예비후보(국민의힘), 25백현종 후원회를 시 선관위에 신고하고 후원회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백 예비후보는 지난 해 12월 정치자금법이 개정되면서 단체장 후보자만 가능하던 후원회 설치가, 지방의원 출마자도 예비후보자 신분 때부터 후원회 설치가 가능해 졌다. 법이 개정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후보자들도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이번 백현종 후원회설치로 법 개정 사실을 알리고, 시민과 함께하는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 발표에 따르면 개정된 정치자금법에 따라 후원회 지정권자가 기존 지방자치단체장 후보자에서 지방자치단체장 예비후보자와 지역구지방의회의원 예비후보자·후보자로 확대 됐으며, 연간 모금 ·기부한도액은 선거비용 제한액의 50%까지 가능하다.

 

따라서 백 후보의 후원회 설치 선언은 1년 앞으로 다가온 내년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많은 정치 지망생들에게도 좋은 선례로 평가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