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리시, 코로나19 백신 26일 접종 시작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1-02-25

▲ 구리시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안승남)25, 정부의 백신 공급 일정에 따라 25~26일 이틀간 백신을 배송받고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요양병원과 시 보건소로 배송된 백신의 1차 접종 대상자는 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등 17곳의 만 65세 미만의 입원·입소자, 종사자 등 총 924명이다.

 

요양병원 5곳은 해당 의료진이 직접 접종을 하고, 노인요양시설은 보건소 방문접종팀이 찾아가거나 촉탁의 의료기관 의사가 직접 방문 또는 보건소 내소 방문 접종을 할 계획이다.

 

현재 시 1차 접종에 대한 동의율은 요양병원 91.6%, 노인요양시설 97.9%이며, 안전성 등의 이유로 접종을 거부하거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받지 못하는 인원은 65명으로 전체의 6.6%이다. 이번에 접종을 받지 못하면 후순위로 밀려나게 된다.

 

안승남 본부장은신속하고 안전한 예방 접종을 위해 시는 지난 1월부터 지역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사라진 우리의 일상을 빠르게 되찾고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백신 접종에 협조해 주실 것과 예방 접종 완료 후에도 마스크 상시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차 백신 접종에 이어 2차로 고위험의료기관인 병원급 이상 등 9곳에 근무하고 있는 보건 의료인과 코로나19 1차 대응 요원인 119구급대, 역학조사·검사·이송요원 등에 대한 접종도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구리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