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평군, 결혼출산 TF팀을 구성등 저출산 위기극복 총력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1-02-25

▲ 가평군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가평군이 25, 인구정책을 한층 강화하고자 결혼출산 TF팀을 구성하고 저출산 위기극복을 이뤄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결혼출산 TF팀은 최근 첫 행사로 저출산 대응을 위해 부서별 인구정책 발굴과 사업추진 회의를 열었다.

 

회의에서는 결혼장려, 임신출산 지원사업 확대, 젊은인구 유입으로 저출산에 기여할 수 있는 직·간접 사업, 기존사업의 확대 및 보완추진, 신규사업 추진 등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부서별 2건 이상 제출토록 했다.

 

특히 타 지자체에서 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결혼장려금과 양육비 지원사업, 무주택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이자 지원사업(확대), 임산부 산전진찰 교통비 지원 등을 부서별 필수검토 사업으로 제시하고 조사해보기로 했다.

 

사업계획에 대해서는 검토·정리 후, 다음 달 군수주재 부서장 회의를 열 예정이며, 결혼·저출산, 젊은인구 유입과 관련해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자유롭게 제안 제출할 수 있도록 독려해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현실에 맞는 인구정책 수립으로 사업의 효과성을 증가하고 저출산고령사회 대응기반 강화와 주민의식 개선을 통한 인구 불균형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