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 특색 있는 시·군 15개 지역축제 '경기관광특성화축제' 선정

지역축제심의위원회 열어 선정

가 -가 +

오민석기자
기사입력 2021-03-03

▲ 경기관광특성화 축제로 선정된 동두천소요단풍문화제(사진제공=경기뉴스포털)


경기도는 지난 25일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열어 파주개성인삼축제 포천백운계곡동장군축제 양평부추축제 동두천소요단풍문화제 가평가을꽃거리축제등 15개 축제를 2021년 경기관광특성화축제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특성화축제란 시·군의 다양한 목적이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역특산물·전통역사 등 유형별로 특화해서 특색 있게 성장시키고자 하는 지역축제를 말한다.

 

도는 시·군으로부터 22개 지역축제를 신청 받아 ’21년 축제 개최계획에 대한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15개를 경기관광특성화축제로 선정했다.

 

도는 선정한 경기관광특성화축제에 대해 이달 중 도비 보조금을 3천만 원씩 지원할 계획이며, 또한, 경기관광공사에서는 맞춤형 컨설팅과 홍보 등을 지원하고, ·군 등 축제를 추진하는 주체에 대해 역량강화 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경기관광특성화축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연간 다양한 지원을 한다.

 

최용훈 도 관광과장은 도는 시군별 다양한 형태의 지역 환경과 역사·문화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의 특색 있는 축제를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준비하고 있다독특하고 차별화된 도의 지역축제를 놓치지 말고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경기도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