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양평군·광주시·하남시의회“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건설”공동건의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1-03-03

▲ 양평군의회가 광주시·하남시의회와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 건설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사진제공=양평군의회)


경기 양평군의회 전진선 의장이 2일 하남시의회에서 하남시의회 방미숙 의장, 광주시의회 임일혁 의장과 함께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 건설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3일 군의회에 따르면, 이번 공동건의문은 전 의장의 제안으로 3개 시·군의회가 의지를 함께했으며, 그 동안 공통 숙원사업이었던 경기 동부권 교통 불편해소와 지역 균형발전을 이끌 수 있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건설을 위한 건의사항이 담겨져 있다.

 

건의문에는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정책적 필요성을 감안해 예비타당성조사를 조속히 통과시키고, 국도 6호선과 서울~춘천 고속도로의 정체 해소와 수도권 동부권역 핵심 교통축을 형성하는 주요 사업임을 고려해 조속히 사업을 추진해 달라는 내용이 담겨졌다.

 

3개 시·군의회는 채택된 건의문을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등 중앙 관련부처에 건의키로 했다.

 

전 의장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은 각종 중첩규제로 제한됐던 경기 동부권의 지역발전과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고 하며 본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통해 이번 공동건의문에 담긴 양평군·광주시·하남시의 80만 시·군민의 바람과 의지가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3개 시·군의회 간 소통과 협력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양평군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