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현대화사업 본격화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1-03-25

▲ 구리농수산물공사 "2021년 제 1차 도매시장 이전 추진위원회"(사진제공=구리농수산물공사)


경기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가 지난 23일 공사 상황실에서 추진위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도매시장 이전 추진위원회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3월 도매시장 유통종사자의 88%가 도매시장 이전을 찬성하는 의견 촉구서를 제출한바 있으며, 이후 정부의 한국판뉴딜 종합계획발표에 따라 구리시 대형 E-Commerce 물류단지 내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이 확정되면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서울시도의회시의회 등 유관기관, 유통건축등 전문가, 소비자, 출하자, 도매시장 유통종사자 대표 등 총 16명의 추진위원이 위촉됐으며, 추진위원은 도매시장 이전 현대화사업의 비전목표추진과제 등을 발굴하고 사업의 적정성과 체계적종합적 발전 방향에 대한 심의와 자문을 담당한다.

 

위촉식과 함께 위원들은 성진근 충북대 명예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했고 도매시장 현황과 이전 사업 기본계획, 사업 추진 경과, 올해 4~7월 시행될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세부계획 연구와 타당성 조사 용역등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공사의 보고 후 이에 대한 논의를 했다.

 

특히 위원회는 이전 도매시장의 역점 사업에 대해 논의했는데, 거래제도 다양화 시설배치 최적화를 통한 물류효율성 증대 신개념 물류공간 확대 쓰레기처리장 및 폐수처리장 지하화 등 획기적 환경개선을 통한 친환경 도매시장 건립 이용자 편의성 및 안전성 개선 등이 논의됐다.

 

김성수 사장은 구리도매시장 이전 추진위원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각계각층 전문가 의견 수렴과 입주 유통인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도매시장 이전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구리농수산물공사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